[사회] 카자흐스탄-한국 복지센터 개원 ‘한국- 카자스탄복지센터’개원
본문
작성자 카작뉴스 작성일 2013.07.05 17:49:53
카자흐스탄-한국 복지센터 개원 ‘한국- 카자스탄복지센터’개원
지난 2011년 5월 PPP (민관,협력프로젝트로- KOICA와현대건설후원) 사업의일환으로기획된카라간다‘기아대책옐도스복지센터(대표 : 송장헌)’를 2012년 4월25일시공하여금년 6월20일준공식을갖는뜻깊은행사를갖게되었다.
이복지센터의정식명칭을“한-카복지센터”명명하기로했다. ‘한-카복지센터’의개원식에는주후원단체인현대건설신성재지사장, 한국대사관에서김홍표참사관,한국문화원에서축하공연팀,지방정부내빈들, 한국기아대책고수미본부장, 알마타에서기아대책김현두단원과카라간다지역에서사업하는한국기업(일광,현우)분들이오셔서축하해주시고자리를빛내주셨다.
준공식축하행사는오픈테이핑커팅식과축하공연및감사패전달식등으로약 1시간반동안진행되었으면그동안같이협력해준분들과 TV 방송과언론사등 100여명이초청되었다. 한-카복지센터”는카라간다시에서도가장취약하여마약과알코올중독자들이많은지역인‘마이꾸뚝’에위치하고있는데앞으로교육의기회를균등하게받지못하는대학생.청소년들의교육,방과후학교교육,지역성인들을대상으로한직업훈련교육, 구제및개발사역, 한국문화사역을통해서지역을변화시키고섬기는일을하게될예정이다.
‘한-카복지센터가’준공되고 9월부터본격적인사업을하게됨에따라양국관계의증진뿐만아니라코이카와현대건설이협력하여후원하는민.관협력사업을통해서기업의사회공헌과기업문화확산에좋은모델이될것으로예정된다. <카자흐뉴스>